‘내상조 그대로’ 서비스 광고 등 TV와 라디오‧유튜브 ‘온에어’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상조 소비자 피해보상기관인 ‘한국상조공제조합’(이하 한상공)이 홍보대사로 배우 김석훈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홍보 활동에 나선다.
한상공은 배우 김석훈이 대중적 신뢰도와 높은 공익 인지도를 갖추고 있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8일 밝혔다. 앞으로 김석훈은 ‘내상조 그대로’ 서비스 광고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광고는 18일부터 TV, 라디오, 유튜브 등에서 온에어된다.
‘내상조 그대로’서비스는 상조회사 부도 및 폐업 시, 고객이 기존에 납입했던 금액 100% 전액 손실 없이 인정받아 우량한 상조회사의 장례 서비스를 계속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만약 해당 고객이 ‘내상조 그대로’ 서비스가 아닌 ‘피해 보상금’ 수령을 선택하면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납입금의 50%만 보상받게 돼 납입금 손실이 발생한다.
한상공은 “한강라이프의 폐업 등으로 당황했을 고객들이 ‘내상조 그대로’ 서비스를 통해 납입금 손실을 겪지 않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상조 소비자 피해보상기관’으로서 상조 산업 전반에 걸쳐 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건전한 상조문화를 구축하는 데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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