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서비스 연동…‘하나머니’로 통합
하나금융그룹 서비스 연동…‘하나머니’로 통합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2.03.22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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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하나멤버스, 디지털 머니 기반 생활금융플랫폼 진화
하나카드가 하나금융그룹의 통합멤버십 플랫폼인 '하나멤버스'를 ‘하나머니’로 새롭게 리브랜딩해 선보인다.(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가 하나금융그룹의 통합멤버십 플랫폼인 '하나멤버스'를 ‘하나머니’로 새롭게 리브랜딩해 선보인다.(사진=하나카드)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하나카드가 디지털머니를 통해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의 핵심 금융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인다. 22일 하나카드는 하나금융그룹의 통합멤버십 플랫폼인 '하나멤버스'를 ‘하나머니’로 새롭게 리브랜딩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존의 로열티 프로그램 역할에서 벗어나 디지털머니를 기반으로 고객에 생활금융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개편으로 하나카드는 △모바일 매장 결제 편의성 제고를 위해 ‘원큐페이’와 연계한 원터치결제를 선보였다. 향후 △여행/건강/쇼핑 등 콘텐츠 제휴 확대 △가상화폐시장과의 연계를 통한 디지털머니 비즈니스 확대 △외화 하나머니 기반의 모바일 결제/간편 환전/해외송금/ATM출금 등 해외특화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하나카드는 향후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실시간으로 듣고 즉시 반영할 수 있는 상시 개편 체제로 운영하며, 하나머니 앱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단계적 업데이트를 통해 하나머니 결제와 송금, 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해외여행/해외직구/투자/재태크/선물하기 중심으로 컨텐츠 지속 확대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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