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163호)
인물동정(163호)
  • 정재수 기자
  • 승인 2009.04.03 17:15
  • 호수 16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 가족지원프로그램 현장 방문
전재희 보건복지가족부장관은 지난 3월 27일 전남 광양시 ‘다문화가족 지원프로그램’ 현장을 방문, 현황을 점검한 뒤 필리핀 이민자 대표 에덴씨 등과 대화를 나누며 의견수렴을 했다.

노인자살예방정책토론회 참석
안필준 대한노인회장은 4월 10일 국회 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국회 보건복지가족위원회 윤석용 의원과 대한노인회가 공동 주최하는 ‘노인 자살 문제 이대로 방치할 것인가?’라는 주제의 노인자살예방정책토론회에 참석, 환영사를 할 예정이다.

경남 양산 ‘자비원’ 방문
정형근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은 지난 3월 27일 경남 양산지사와 창원지사를 방문, 장기요양 갱신신청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한 뒤 양산 통도사에서 운영하는 ‘자비원’을 방문,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현대불교문학상 소설부문 수상
김홍신(소설가)씨는 조계종 총무원(원장 지관)이 주최하고 계간 ‘불교문예’가 주관하는 제14회 ‘현대불교문학상’ 소설부문 수상자로 결정돼 4월 11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문학상과 부상 1000만원을 수상한다.

제90회 아침공론 마당 개최
남시욱 광화문문화포럼 회장은 4월 8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제90회 아침공론 마당을 개최한다. 이날 포럼에는 작가 신경숙씨가 ‘신경숙의 문학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행복한 노후 심포지엄 강의
박상철 서울대 교수는 4월 16일 아주대병원 통합의학센터가 주최해 아주대병원 별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행복한 노후’ 심포지엄에 참석, 백세 장수 건강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한성대 사회과학대학장 취임
황진수 한성대 행정학과 교수(본지 칼럼니스트)가 지난 3월 20일자로 한성대학교 사회과학대학장으로 임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