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T팩토리, ‘iF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수상
SK텔레콤 T팩토리, ‘iF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수상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4.26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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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정체성 대외적 인정…2020년 10월 홍대 거리에서 오픈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본상을 받은 SK텔레콤 T팩토리 출품작.(사진=SK텔레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본상을 받은 SK텔레콤 T팩토리 출품작.(사진=SK텔레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SK텔레콤의 홍대 ‘T팩토리’가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2’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의 아이디어 △형태 △기능 △차별성 △영향력 △심미성 등 기능적인 측면을 넘어 실제 영향력까지 전방위 항목을 평가하고, 이 기준을 만족하는 수준의 디자인에 대해서만 시상해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 본상을 받은 T팩토리는 ICT 기반의 새로운 문화 체험과 기술 혁신을 직접 즐길 수 있는 SKT의 첫 플래그십 공간으로, 지난 2020년 10월 홍대 거리에 오픈했다.

T팩토리 브랜딩은 강렬하고 모던한 인상으로 젊은 고객들에게 접근성을 높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공간의 다양한 특성을 그래픽적으로 반영해, 창조적이고 영감을 주는 경험을 할 수 있게 한 점도 주목받았다. 

T팩토리가 수상한 커뮤니케이션 부문은 기업의 브랜딩이나 아이덴티티·웹·앱·영상·출판·광고 등 대중을 대상으로 디자인을 통해 소통하는 모든 그래픽 프로젝트가 해당되며, 이중 브랜딩 파트의 경쟁이 매우 치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T팩토리는 글로벌 기업 및 SK ICT 패밀리사 등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와 ‘초협력’을 기반으로 미래 ICT 비전을 제시하고, SKT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T 예희강 브랜드전략 담당은 “창의적 발상을 통해 영감을 제공하는 T팩토리의 브랜드 정체성이 이번 수상을 통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며 “2021년 IDEA 수상에 이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2관왕을 차지한 것은 큰 성과”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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