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지회, 어린이 안전지킴이 발대식
괴산군지회, 어린이 안전지킴이 발대식
  • 김용환 기자
  • 승인 2009.04.10 11:15
  • 호수 16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군지회, 어린이 안전지킴이 발대식
충북 괴산군지회(지회장 이정수)는 3월 30일 괴산군 군민회관 2층에서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유괴·성범죄 추방을 위해 어린이 안전지킴이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이충원 강사(전 충북대학교 사회학과 교수)가 ‘안전지킴이 요원 자세와 노인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충주시지회, 지회장기 게이트볼대회
충북 충주시지회(지회장 이선복)는 4월 3일 제15회 지회장기 게이트볼대회를 대가미체육공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김호복 충주시장, 류호담 충주시의회의장, 조성래 충주교육장, 이원구 충주경찰서장 등 내빈과 23개 분회 28개 팀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선복 지회장은 대회사에서 “어르신들이 건강 증진과 회원간의 친목도모를 위해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반석마을아파트 경로당이 겨울방학 동안 책을 가장 많이 읽은 학생 3명을 선정해 표창장과 부상을 수여했다.

대전 유성구지회, 반석마을 아파트 독서왕 선정·장학금 전달
대전 유성구지회(지회장 김 탁) 반석마을아파트 경로당 류병상 회장을 비롯한 11명의 운영위원과 회원들이 십시일반 장학금을 모금해 2월 20일 인근 반석초등학교 졸업식장에서 학업이 우수하고 효성이 지극한 5명의 학생에게는 장학금 20만원씩 전달했다.
이에 앞서, 2월 5일에는 겨울방학 동안 독서를 가장 많이 한 학생 3명을 선정해 표창장과 부상(책1권), 상품(3만원 상당의 도서 상품권)을 수여했다.

류병상 회장 등 어르신들은 매달 3000원~1만원씩, 몇몇 운영위원들은 10만원 이상 모금하는 등 그야말로 쌈짓돈을 모아 장학금을 마련했다. 한편, 반석마을아파트 경로당은 독서의 생활화를 위해 단지내 초등생을 대상으로 편지쓰기, 독후감쓰기, 일기쓰기, 기행문, 체험담, 나의 주장 등 다양한 소재로 독서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