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연합회, 전문봉사자 양성
서울시연합회, 전문봉사자 양성
  • 김용환 기자
  • 승인 2009.04.10 16:23
  • 호수 16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역전 A/S 아카데미 노인생애체험 강사’ 교육

▲ 세대간의 특성을 알고 서로 화합할 수 있는 세대통합을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서울시연합회가 운영하는 노인생애체험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이 휠체어를 타 보고 있다.
서울시연합회(회장 정운태)는 2009년 서울시사회복지기금 지원사업으로 5월 6일부터 9일간(54시간)의 일정으로 연합회 4층 강당에서 인생역전 A/S 아카데미 노인생애체험 전문자원봉사자(강사)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등록비 1만원을 제외하고 교육비 전액 무료이며, 교육기간 중 점심을 제공한다. 또 수강자들은 노화에 대한 이해, 노인치료레크리에이션의 실제 등 여러 과목을 이수하게 되며, 교육기간 중 현장방문 및 졸업여행도 실시한다.

모집인원은 40명이며 건강한 노후를 준비하며 자원봉사활동이 가능한 55세 이상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연합회는 세대간의 특성을 알고 서로 화합할 수 있는 세대통합을 위해 지난 2006년부터 노인생애체험센터를 개관,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연합회 정운태 회장은 “노인체험이 노인에 대해 갖고 있던 부정적인 선입견을 해소하고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체험자들에게 건강한 노후준비의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기회도 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어 “요양보호사나 사회복지사 등 노인복지관련 종사자들이 체험을 통해 직무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학생은 물론 노인관련기관과 시설 종사자, 자원봉사자, 노후를 준비하는 중장년층 등 많은 사람들이 노인생애체험센터를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문의 :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 노인생애체험센터 02-712-6400 / 02-701-4800

김용환 기자 efg@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