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 9988행복지키미사업 수요자 전수조사
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 9988행복지키미사업 수요자 전수조사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5.31 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지회가 9988행복지키미사업 수요자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보은군지회가 9988행복지키미사업 수요자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지회장 정희덕)는 2022년 4월~5월 2개월에 걸쳐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9988행복지키미사업 수요자 754명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수요자의 요양보호서비스, 보훈처서비스 등 타서비스 수혜 여부와 참여자의 활동상태 및 활동일지 본인 확인, 서비스 만족여부 등을 확인하고 참여자와 수요자간 노인공익활동 협약서를 작성했다. 

조사 방법은 노인일자리 전담팀장이 2인 1조로 수요자를 가가호호 방문해 조사하고, 타 서비스를 받고 있는 수요자는 변경해 실제로 서비스가 꼭 필요한 수요자로 선정할 수 있도록 안내한 후, 수요자에게는 홍보용품으로 제작된 비누를 전달했다.

수한면의 한 수요자는 “세 달 동안 코로나19 때문에 만나지 못하고 비대면 활동으로 안부 전화만 받았는데, 5월부터는 예전처럼 집에 찾아와 말벗도 해주고 경로당도 개방되어 마을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어 마을에 생기가 돈다”며 “직원이 찾아와서 이렇게 선물까지 챙겨주어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정희덕 지회장은 “이번 전수 조사를 통해 사회적 단절과 고립된 어르신들이 없도록 하고, 서비스가 꼭 필요한 수요자에게 미력하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