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TS,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확대 맞손
LX-TS,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확대 맞손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7.2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정보 및 교통안전분야 기술협력·정보공유 MOU
LX한국국토정보공사 김정렬 사장과 TS한국교통안전공단 권용복 이사장이 공간정보 및 교통안전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LX)
LX한국국토정보공사 김정렬 사장과 TS한국교통안전공단 권용복 이사장이 공간정보 및 교통안전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LX)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미래 모빌리티 발전을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LX는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교통안전을 제고하고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확대를 위해 한국교통안전공단 본사에서 ‘공간정보 및 교통안전 분야 기술협력·정보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AI 기반 교통사고 위험도 예측모델 ‘T-safer’를 개발하고 디지털SOC 생태계 조성을 위한 ‘도로정보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아울러 드론과 도심항공교통(UAM) 등 미래 항공 분야 안전한 비행환경 조성을 위해 법·제도를 개선하고 인력양성에 주력하는 한편 해외시장 진출에도 합심한다. 

LX공사 김정렬 사장은 “양 기관이 갖는 강점을 토대로 데이터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정확한 도로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교통환경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서로가 원 팀이 되어 미래 모빌리티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