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 무주군지회, 자원봉사단 다양한 봉사활동에 지역 호평받아
대한노인회 전북 무주군지회, 자원봉사단 다양한 봉사활동에 지역 호평받아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8.07 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지회 노인봉사단의 다양한 활동이 지역의 호응을 얻고 있다.
무주군지회 노인봉사단의 무풍그라운드골프 자원봉사단이 노인학대예방 캠페인을 펼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 무주군지회(지회장 이광부)는 지난 3월부터 4개 노인자원봉사단에 80명의 단원이 참여해 2022년 노인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봉사활동내용은 지역사회 공헌활동으로 주거환경 정화활동, 불법쓰레기 투척 예방 및 감시, 시장일대 불법 주정차 안내 등을 실시하고, 재능나눔 활동으로는 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노인 학대예방을 위한 상담과 각종행사장 등을 방문해 캠페인을 전개해 인근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참여자들은 “나의 활동으로 지역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무엇보다 다른이들을 위해 봉사할 수 있어 보람을 느끼고 있으며 행복하다”고 말했다. 

노인자원봉사단 활동은 3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월 2회 2시간 이상을 봉사단장의 통제 하에 진행하고 있다. 봉사활동 시작 전에 노인자원봉사 활성화사업의 적극적인 참여와 안전수칙 이행에 대해 교육을 하고, 건강체조 후 자율적으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광부 지회장은 "어르신들이 마을을 돌아보고 세세한 것들을 살피는것 자체가 지역내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더운 여름에도 건강 챙기며 사회활동 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