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MZ세대 겨냥 ‘모바일 콘텐츠’ 론칭
롯데홈쇼핑, MZ세대 겨냥 ‘모바일 콘텐츠’ 론칭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8.24 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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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와 소비 추구, 메이크업 숏폼 부터 먹방까지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이 메이크업 숏폼부터 먹방까지 MZ세대 맞춤 모바일 콘텐츠를 대거 론칭한다. 롯데홈쇼핑은 뷰티, 식품, 명품 등 각 상품 카테고리별 이색 모바일 콘텐츠를 소비 속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r)’ 성향이 강한 MZ세대를 겨냥해 이색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모바일TV ‘엘라이브(L.live)’에서 단독으로 선보인 해외 스포츠 중계 이용권을 비롯해 지난 23일 업계 최초로 아티스트 프롬트웬티의 음원 NFT를 선보여 MZ세대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매주 수요일 오전에는 명품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위해 옆집 언니가 명품의 배경지식과 에피소드를 이야기해주는 콘셉트의 ‘명품 읽어주는 여자(8/24 론칭)’를 론칭한다. 매회 다양한 브랜드에 관한 에피소드, 스토리와 스타일링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목요일 오후에는 혼밥에 익숙하고, 미식에 관심 많은 시청자를 겨냥해 함께 식사하며 고민을 상담해주는 ‘랜선밥친(8/25 론칭)’을 선보이고, 금요일에는 현명한 생활 소비를 콘셉트로 MZ세대의 관심이 높은 1인 가구, 잡화 등 생활 상품을 소개하는 ‘마녀 생활기록부(8/26 론칭)’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운영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부문장은 “모바일과 펀슈머에 익숙한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모바일 신규 콘텐츠를 론칭한다”며 “이색적인 콘텐츠를 통해 상품 판매뿐만 아니라 고객과 함께 즐겁게 소통하고 공감하는 콘텐츠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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