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 6월 전북 익산서 개최
제3회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 6월 전북 익산서 개최
  • 정재수 기자
  • 승인 2009.05.12 14:05
  • 호수 16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2일까지 노인자원봉사 수기·사진·우수 프로그램 사례 공모

제3회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가 오는 6월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전라북도 익산시에서 펼쳐진다.

이번 대축제는 ‘즐거운 봉사, 행복한 마음,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익산 원광대학교와 영등동 일대, 미륵사지에서 열릴 예정이다.

보건복지가족부와 전라북도, 익산시가 주최하고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엠아이? 아이엠수퍼실버(Am I? I am super Silver, ‘나? 난 수퍼실버’라는 뜻)’라는 앰블럼(그림)을 채택했다.

이는 자원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 경륜과 지혜를 통해 세상을 포용하면서 진정한 사회의 일원이 되는 ‘수퍼실버’(super Silver)를 지향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만남의 축제, 지식과 공유의 축제, 나눔의 축제, 화합의 축제, 친교의 축제, 자율의 축제, 신년문화축제, 기약과 다짐의 축제 등 8개 축제 주제로 각 주제마다 특징을 가진 세부행사로 열릴 예정이다.

첫 날인 18일에는 신노년문화 세미나, 봉사활동 프로그램 체험 등 만남에서 친교의 축제로, 둘째 날인 19일에는 신노년 문화캠페인, 미륵사지 탐방 등 기약과 다짐의 축제로 마무리 된다.

한편 제1회 노인자원봉사대축제는 서울 청계광장에서 ‘신나는 자원봉사, I can! We Can’이라는 주제로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2회 대회는 대구광역시에서 ‘봉사하는 당신! 아름다운 영웅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1600여명의 어르신들이 함께 했다.

이와 함께 조직위원회는 오는 5월 22일까지 ‘노인자원봉사 수기·사진·우수 프로그램 사례’를 공모하고 있다.

노인자원봉사를 토대로 자원봉사활동의 질적 향상과 지속성, 효과를 창출한 경우 해당 사례를 제출하면 된다. 분량은 A4 3장~7장 이내(글자크기 12point), 사진은 300만 화소 이상 해상도 2560×1920(pixel) 크기의  jpg 파일이면 된다.

대상과 최우수상 등 입상자들에게는 보건복지가족부장관상, 전라북도지사상, 익산시장상 등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되며 축제 기간 동안 원광대학교 문화체육관에 전시 및 사례발표회도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upersilver.or.kr)나 전화 063-837-7755로 문의하면 된다.

정재수 기자 jjs@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