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가치소비 중시 MZ세대 전용 ‘와이클럽’ 론칭
롯데홈쇼핑, 가치소비 중시 MZ세대 전용 ‘와이클럽’ 론칭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10.04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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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금융, 여가 등 라이프스타일 맞춘 전용 서비스 제공
롯데홈쇼핑이 이달 5일, 20~39세 대상으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MZ세대 전용 유료 멤버십 ‘와이클럽(Y.CLUB)’을 론칭한다.
롯데홈쇼핑이 이달 5일, 20~39세 대상으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MZ세대 전용 유료 멤버십 ‘와이클럽(Y.CLUB)’을 론칭한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이 MZ세대를 겨냥한 맞춤 혜택을 강화한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5일 20~39세 대상으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MZ세대 전용 유료 멤버십 ‘와이클럽(Y.CLUB)’을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8년 업계 최초로 유료 멤버십 ‘엘클럽(63만명)’을 론칭한 데 이어  2019년에는 상위 1%를 위한 ‘프리미엄 엘클럽(4,500명/연간 1,500명 운영제)’, 50, 60대 중장년층 대상 ‘헤리지티 엘클럽(300명/연간 150명 운영제)’을 운영해 기대 이상의 성과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최근 가치소비를 중시하며 주요 소비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를 충성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해 MZ세대 전용 유료 멤버십을 업계 최초로 론칭하게 됐다. 기존 엘클럽 회원 중 2030 비중이 약 30%, 20, 30대 신규 고객이 매년 약 10% 신장, 구매 비중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들의 소비패턴을 감안해 기본적인 쇼핑 혜택과 금융, 여가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전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와이클럽(Y.CLUB)’은 20세~39세 고객 대상이며, 가입비는 5만원이다. ‘와이클럽’ 회원에게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를 비용으로 환산하면 연간 30만원 이상으로 가입비보다 높은 혜택을 돌려 받는 셈이다. 이에 지난달 16일에 진행한 선착순 1천명 대상 1차 사전예약은 ‘Y.CLUB 벨리곰 NFT 증정’, ‘아이폰14 경품’ 등 다양한 혜택으로 오픈 당일 조기 마감됐다. 

2차 사전예약은 이달 4일까지 진행되며 현재 2천명 이상이 가입했다. 향후, ‘와이클럽’ 혜택을 롯데그룹 계열사와 연계한 금융, 문화, 여가 등 MZ세대 전용 서비스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혜택 범위를 다양화해 오픈 전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향후에도 구매 성향, 트렌드 등을 반영한 멤버십 운영으로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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