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쌀 소비 촉진 ‘라이스 버킷 챌린지’참여
매일유업, 쌀 소비 촉진 ‘라이스 버킷 챌린지’참여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10.04 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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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부 쌀 2,000kg 독거어르신 비롯한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
매일유업이 ‘라이스(RICE)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 옥수중앙교회에 쌀 2,000kg을 기부했다.(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이 ‘라이스(RICE)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 옥수중앙교회에 쌀 2,000kg을 기부했다.(사진=매일유업)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매일유업이 쌀 소비 촉진을 위한 행사에 참여했다. 그 일환으로 매일유업은 ‘라이스(RICE)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 옥수중앙교회에 쌀 2,000kg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라이스 버킷 챌린지는 쌀 소비 감소로 인한 쌀값 하락과 그로 인한 농가의 어려움을 알리고, 쌀 대량 구매를 통해 쌀 소비 촉진에 동참하는 공익 캠페인으로, 농협중앙회와 중앙그룹이 주관하고 있다.

앞서 캠페인에 참여한 국순당의 지목을 받은 매일유업은 평택공장이 위치한 송탄농협으로부터 슈퍼오닝(Super O’ning) 쌀 2,000kg을 구매해 옥수중앙교회에 전량 기부했다. 슈퍼오닝은 평택시의 농/특산물 통합 브랜드로, 평택시가 직접 검수해 품질이 인증된 농산물에만 붙일 수 있다.

옥수중앙교회는 우유 배달로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이 지난 2003년 처음 시작된 곳이다. 이번에 기부한 쌀 2,000kg은 독거어르신을 비롯한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참여기업이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에 매일유업은 다음 주자로 ‘아워홈’을 추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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