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KCSI서 3년 연속 안마의자부문 1위 수상
바디프랜드, KCSI서 3년 연속 안마의자부문 1위 수상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10.13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년간 연구개발비 808억원 투자…기술 초격차 실현
바디프랜드 ‘팬텀 로보.
바디프랜드 ‘팬텀 로보.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바디프랜드가 ‘2022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3년 연속 헬스케어(안마의자)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2년 개발한 국내 최초의 CSI 조사 모델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 정도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지표다. 1만 1천여명의 소비자가 118개 산업 분야의 388개 기업에 대한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각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했다.

바디프랜드는 ‘건강수명 10년 연장’이라는 사명 아래, 지난 5년간 연구개발비에 808억원을 투자하는 등 매년 연구개발비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며 R&D를 통한 기술 초격차를 실현하고 있다. 연구개발의 중심에는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메디컬연구소, 경험디자인연구소 등이 모여있는 헬스케어융합기술원이 있다. 

바디프랜드는 단일 모델 중 최다 매출을 기록한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 케어’에 이어 최근에는 양 다리를 독립적으로 구동하는 ‘팬텀 로보’를 출시, 헬스케어 로봇의 시작을 알리는 동시에 개인 맞춤형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바디프랜드는 이러한 우수한 연구개발 역량과 기술경쟁력을 인정 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 8월 자체 제작한 사운드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달에는 팬텀 로보가 ‘인간공학 디자인상(EDA)’서 최고 혁신상(Best Innovation Award)에 이름을 올리는 등 그 성과도 이어지고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바디프랜드에 보내주신 많은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올해도 고객만족도 1위에 오를 수 있었다”면서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고객 한분한분 감동시켜 ‘건강수명 10년 연장’ 이라는 목표를 이뤄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