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 구미시지회,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대한노인회 경북 구미시지회,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0.15 2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지회가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구미시지회가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백세시대] 대한노인회 경북 구미시지회(지회장 최경호)는 10월 7일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 다목적 경기장에서 구미시(시장 김장호) 주최, 구미청년회의소(회장 정동진) 주관으로 개최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이날 김장호 시장, 안주찬 시의회 의장, 정근수 도의원 등 내빈과 구미시지회 최경호 지회장을 비롯해 지회 임원, 25개 분회장과 1000여명의 노인회원이 참석해 3년 만에 성대한 노인의 날 행사를 열었다.

1부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에서는 노인강령 낭독, 표창 수여, 개회사, 기념사, 축사,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2부행사로는 지역가수 축하공연과 밴드악단의 공연이 이어져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노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으로 구미시장이 노인복지기여자 5명, 효행우수자 1명, 모범노인 31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구미시지회장이 모범노인 24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최경호 지회장은 기념사에서 “제26회 노인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민선8기 김장호 시장님과 함께 구미시의 큰 발전을 이룩할 수 있도록 어르신들이 지혜를 모아주시기 바란다”며 “해불양수의 마음으로 서로를 포용하고 기운을 돋구어, 노인행복-시민행복을 길잡이로 삼아, 경북을 이끌어 가는 구미시노인회가 되도록 힘쓰자”고 말했다.

김장호 시장은 격려사에서 “구미시는 1969년도에 국가산업단지로 지정되었고, 이곳에 계신 어르신들은 그 당시 20대, 30대 시절을 구미시와 대한민국을 위해 열심히 일하셨다”며 “이제는 어르신들을 잘 모실 수 있도록 제도와 행정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성구 기자 / 구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