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평주조,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SIAL Paris 2022’ 참가
지평주조,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SIAL Paris 2022’ 참가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10.1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지평주조.
사진=지평주조.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한국 술 문화 대표 기업 지평주조가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그 일환으로 지평주조는 지난 15일 프랑스 파리 노르빌뺑트 전시장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SIAL Paris 2022’에 참가했다.

SIAL은 프랑스 SIAL 그룹이 5개 대륙의 주요 도시에서 개최하는 대규모 식품박람회로, 독일 식품박람회(ANUGA), 도쿄 식품박람회(FOODEX JAPAN)과 함께 세계 3대 식품박람회로 꼽힌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4년 만에 열리게 됐으며, 30만 명이 넘는 바이어와 120개국 7,000여개 식품 업체가 참가했다.   

지평주조는 SIAL Paris 2022에서 지평 생 쌀 막걸리, 지평 생 옛 막걸리, 지평 이랑이랑 등 3종 막걸리를 전시 및 소개하고, 시음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국의 막걸리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김기환 대표를 비롯해 총 8명의 임직원이 참석했으며, 향후 지평주조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참가하게 됐다. 또한 지평주조는 블랙핑크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 속에 등장해 화제가 됐던 한복 브랜드 ‘단하’의 한복을 지원받아 직접 착용하고 SIAL 부스에서 함께 선보였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 전통의 막걸리, 한복 등을 현대적으로 트렌디하게 재해석해 알림으로써 현지에서 한국 술과 문화의 세계화에 일조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평주조 관계자는 “최근 국내에서 일고 있는 막걸리 열풍을 전세계로 확대해 한국 술 문화를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이번 SIAL Paris 2022에 참가하게 됐다”면서 “지평주조는 이번 기회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