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지회, 효 실천 사랑음악회 개최
인천 연수구지회, 효 실천 사랑음악회 개최
  • 김용환 기자
  • 승인 2009.05.22 16:06
  • 호수 17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수구지회 효 실천 사랑음악회에서 관내 함박초등학교 학생 30명이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있다.

인천 연수구지회, 효 실천 사랑음악회 개최
2009년 어버이날 효 실천 사랑음악회가 5월 7일 인천 연수구 노인복지회관 3층 강당에서 연수구지회(지회장 박정호) 주최, 연수구청·한국마사회 인천연수지점(지점장 원진희)·삼성안과(원장 김광범) 후원으로 개최됐다.

이날 1부 행사에는 관내 함박초등학교 학생 30명이 카네이션을 달아드렸고, 한국마사회 인천연수지점(지점장 원진희)이 연수구 경로당 회장들과 지역 어르신들께 사랑의 효 나눔 선물로 황토면 냉온 찜질팩을 증정했다.

또 연수구립 여성합창단원들이 공연도 벌이고 어르신들을 위해 떡과 과일을 제공하기도 했다. 2부 행사에는 책 읽어주는 아이들 해맑음 공연단, 효녀심청 음악동화와 천사들의 합창공연을 비롯해 YMCA알핀로제 어린이 요들단의 합창, 카우벨중창, 오르겔 연주, 아름다운스위스 등이 공연됐고, 연수구립 여성합창단이 산유화, 하늘빛 너의 향기 등을 연주했다.

박정호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계경제가 불황을 겪고 있는 이 때에 어르신들에게 꽃을 달아드리고 성대한 공연까지 마련해 감사드린다”며 “어르신을 위한 문화행사가 보편화됨으로써 우리의 미풍양속이 보전, 전승되는 사회풍토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보다 앞서 연수구지회는 4월 27일 강원도 철원군 철의 삼각지로 2009년 경로당회장 춘계 연수시찰을 다녀왔다. 이번 연수시찰은 연수구지회 자문위원회가 후원했다.




인천 서구지회, 어르신축제 ‘동그라미 운동회’ 개최
인천 서구지회(지회장 김상갑)는 4월 23일 서곶 근린공원 운동장에서 구청장, 내빈들과 어르신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어르신들의 축제인 동그라미 운동회를 개최했다.

어르신들의 심신건강 증대 및 협력심, 이해심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지역 사회의 어른으로서 단결심을 기르기 위한 이번 행사는 1부 개회식에 이어 제2부 에어로빅과 준비체조, 단체공굴리기, 과자 따먹기, 박 터트리기에 이어 공연단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