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북미 서비스 '스팀' 확대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북미 서비스 '스팀' 확대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10.3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북미 출시 앞두고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서 사전예약 진행
(사진=크로니클)
(사진=크로니클)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컴투스가 오는 11월 북미 출시 예정인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크로니클) 서비스 채널을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으로 확대한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해외 첫 진출 지역으로 전 세계 최대 게임 시장인 북미를 확정하고 지난 9월부터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지역 유저를 대상으로 글로벌 앱마켓과 현지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6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메가 히트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MMORPG다.

컴투스는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니클’을 현지 유저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전 세계가 이용하는 게임 플랫폼 스팀으로 채널을 확장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컴투스는 북미에서도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를 통해 모바일,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의 플레이 환경을 마련하고, 스팀으로도 PC 버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등 ‘크로니클’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시장을 폭넓게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크로니클’은 오는 11월 중 세계 최대 게임 시장이자, ‘서머너즈 워’ IP 팬덤이 가장 폭넓게 포진한 북미부터 글로벌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며 “이후 한국과 북미 시장에서 거둔 성과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비스 지역을 순차 확대하고 ‘서머너즈 워’를 잇는 또 하나의 K게임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