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연합회, 원주시청서 시군 지회장 회의
강원연합회, 원주시청서 시군 지회장 회의
  • 김용환 기자
  • 승인 2009.05.29 17:06
  • 호수 1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연합회는 5월 21일 원주시청 회의실에서 시군지회장 회의를 개최, 전국게이트볼대회 등 현안을 논의하는 한편 원주의료기기 테크노밸리를 견학했다.
강원연합회(회장 서정목)는 5월 21일 원주시청 회의실에서 시군지회장 회의를 가졌다.

이날 이우식 원주시 부시장과 한영희 원주시지회장의 환영사에 이어 5월 29일 속초에서 개최되는 제9회 대통령기 전국게이트볼대회 등 현안을 논의하는 한편 원주시 청사를 돌아보고 원주의료기기 테크노밸리를 견학하는 등 원주시의 발전상을 확인했다.

한편 강원연합회 노인지도자대학(학장 이종수)은 대전 뿌리공원으로 봄소풍을 다녀왔다. 화창한 날씨에 지도자대학생 43명은 즐거운 하루를 보냈으며, 역사의 현장을 돌아보는 현장학습도 병행했다.



강릉시지회, 제비1리 경로당 단오축제서 건강체조 선봬
강원 강릉시지회(지회장 유만종) 제비1리 경로당(회장 박재원) 회원들이 세계유네스코 무형문화재로 강릉 단오축제에서 건강 체조를 선보였다.

5월 24~31일 개최된 강릉단오제는 세계에서 첫 번째로 유네스코 세계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것을 비롯해 우리나라 무형문화제 제13호로 지정되는 등 가장 오래된 축제로 강릉시민 모두가 참여하고 있다.
제비1리 경로당 회원들은 강릉단오제 공연을 위해 인근 강원예술고등학교 강당까지 빌려 매일 구슬땀을 흘리며 맹연습했다.



동해시지회, 노인대학생 온천목욕 등 경로 행사
강원 동해시지회(회장 이남균)는 가정의 달 및 어버이날을 맞아 5월 8일 노인대학(학장 한기룡) 학생 45명을 대상으로 온천목욕과 식사, 다과회를 제공한 경로잔치를 했다.



정선군지회, 북평면 남평2리 경로당, 장학금 전달
강원 정선군지회(지회장 이기훈) 산하 북평면 남평2리 경로당(회장 김종각)은 5월 12일 경로당회원들이 겨우내 짚공예품을 제작 판매한 이익금 중 20만원을 남평초등학교 학생 2명에게 각각 10만원씩 장학금으로 전달하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