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남 순천시지회, 취약계층 어르신 370가구에 김장 나눔
대한노인회 전남 순천시지회, 취약계층 어르신 370가구에 김장 나눔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1.24 0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지회가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순천시지회가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남 순천시지회(지회장 김영수)는 11월 22일 지회 주차장에서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관내 저소득 어르신, 독거노인 어르신, 100세 이상 어르신과 함께 정을 나누기 위해 2년째 진행하고 있는 김장 나눔은 순천시와 국민건강보험공단 순천곡성지사, 전남복지재단, 순천세계수석박물관에서 후원했으며, 이날 전달식에는 노관규 순천시장, 남영환 국민건강보험공단 순천곡성지사장, 순천세계수석박물관장이 참석했다.

절임배추와 김치양념은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에서 생산한 것으로 농협 남도김치사업장에서 구매해 한쪽에서는 물빼기 작업을 진행하고, 다른 한쪽에서는 김치 버무리기, 포장까지 진행하며 자원봉사자와 노인회 임직원 50여명이 배추김치와 갓김치 1700kg을 담갔다.

이날 담은 김장 김치는 24개 읍면동 분회장의 추천을 받은 저소득 어르신과 독거노인, 100세 이상 어르신 370가구를 직접 찾아 전달했으며, 동절기를 맞아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김영수 지회장은  “이른 아침부터 김장 나눔 봉사에 참여해주신 국민건강보험공단 순천곡성지사의 ‘건이 강이’ 자원봉사단, 순천시지회 봉사단원과 이날 참석하신 모든 봉사단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모두의 사랑이 담긴 김장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