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부산노인일자리경진대회 개최
2009부산노인일자리경진대회 개최
  • 정재수 기자
  • 승인 2009.06.04 11:05
  • 호수 1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일부터 3일까지 부산 해운대 벡스코서
2009부산노인일자리경진대회가 7월 2일부터 3일까지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부산광역시 고령인력종합관리센터가 주관하고 부산시와 보건복지가족부, 부산지방노동청,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주최한다.

행사는 노인일자리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노인일자리 관련 기관 및 참여자 자긍심 고취, 노인 재취업을 위한 교육 등 취업 지원을 목적으로 실버엑스포와 영호남 노인복지관 예술제도 함께 펼쳐진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 노인일자리박람회 명칭을 노인일자리경진대회로 바꾸고, 12개 시도에서 16개 시도 경진대회로 확대된다.

또한 구인·구직자들의 단순한 만남의 장소를 탈피, 종합홍보의 장, 경진대회 및 다양한 부대행사 등을 준비해 일반시민들과 노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된다.

한편 부산 고령인력종합관리센터는 노인일자리사업을 수행 중인 기관 등을 대상으로 우수 프로그램을 뽑는 경진대회를 비롯해 노인일자리를 주제로 한 시민 유시시(UCC) 공모전도 벌이고 있다.

응모는 6월 12일까지 부산불교회관 4층 부산노인일자리 경진대회 사무국에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grcenter@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경진대회는 노인일자리 사진전, 노인일자리사업 생산품 전시 및 판매, 노인일자리사업 홍보전, 서비스관 부스 운영, 라인·밸리댄스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열린다.

부산시고령인력종합관리센터 관계자는 “기존의 일자리박람회 형식에서 탈피해 시민들과 노인들이 함께 어울리는 장을 마련하는 만큼 노인일자리 제공은 물론 다양한 볼거리와 유익한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재수 기자 jjs@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