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전통시장 상점가 특별기획전’ 진행
쿠팡, ‘전통시장 상점가 특별기획전’ 진행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12.16 11: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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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마케팅 지원, 최대 30% 할인 프로모션 
(사진=쿠팡)
(사진=쿠팡)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쿠팡이 전통시장 상인들과의 상생을 위해 적극 나선다. 쿠팡은 내년 1월 31일까지 ‘전통시장 상점가 특별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의 전통시장 상점가 특별기획전은 쿠팡의 오픈마켓인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전통시장 점포 상품의 광고마케팅을 지원하며 최대 3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장경영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처음 입점하는 상인들을 대상으로 쿠팡이 입점교육 및 컨설팅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약 1,800만명의 쿠팡 활성고객이 쿠팡에서 30여 개 전통시장 상점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게 된다. 대표상품으로는 순수꽃차 수제청, 오빠네 견과류 견과강정, 아산한양떡집 영양찰떡 등이 있다.

쿠팡은 지난 9월 중소벤처기업부,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상인연합회와 체결한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 및 지역 공존 사업 추진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기획전도 해당 협약의 일환으로 관련 단체 및 기관과 협력하여 전통시장 내 상인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전국 단위의 대규모 할인 행사인 ‘2022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 • 윈터 페스티벌(12.16~25, 10일간)’와도 취지를 함께한다.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송현공원에서 ‘2022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 • 윈터 페스티벌’ 개막식이 열릴 예정이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 부문 대표는 “지난 9월 체결한 중소벤처기업부,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상인연합회와 체결한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 및 지역 공존 사업 추진을 위한 상생협약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내 상인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전통시장이 쿠팡의 많은 고객을 만나 성장기회를 얻고 활성화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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