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월 최대 200만원 지원 ‘장학생’ 선발
OK배정장학재단, 월 최대 200만원 지원 ‘장학생’ 선발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12.23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부터 내년 1월 27일까지 서류접수
OK배정장학생 선발 (사진=OK금융)
OK배정장학생 선발 (사진=OK금융)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OK배정장학재단이 등록금은 해결했지만, 생활비 마련을 고민하고 있는 대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장학프로그램을 진행한다.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오는 26일부터 ‘10기 OK배정장학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10기 OK배정장학생은 등록금 전액을 교내·외 장학금으로 해결한 대학생 및 대학원 재학생(박사과정은 입학예정자 가능)이 지원 대상이다. 대학생의 경우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교 재학생 중 정규학기가 2학기 이상 남아야 하며, △2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 △소득분위 8분위 이내 △학점 평점 4.0 이상(4.5 만점 기준)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석ㆍ박사 대학원생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생 △1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 △학점 평점 4.0 이상(4.5 만점 기준) 등이 충족될 경우 지원 가능하다. 

OK배정장학재단은 내년 1월 27일까지 OK배정장학금 지원서 서류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면접 등 추가 전형을 거쳐 내년 2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될 경우 2023학년도 1학기부터 정규학기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OK배정장학재단은 OK배정장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단순 장학금 지급 외에도 국내∙외 연수 및 네트워킹 활동 등의 프로그램도 병행할 방침이다. 

OK배정장학생 선발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OK배정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OK금융그룹 최윤 회장(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자신의 꿈을 향해 부단히 정진하는 꿈나무들이 생활비 걱정 없이 온전히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자 시작한 것이 벌써 10회째를 맞이했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 글로벌 인재들에게 OK배정장학금이 꿈을 되찾고 다시금 도전할 용기를 불어넣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