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지회, 노인자살 예방위해 조울증 관련 교육
인제군지회, 노인자살 예방위해 조울증 관련 교육
  • 김용환 기자
  • 승인 2009.06.19 15:20
  • 호수 17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군지회, 노인자살 예방위해 조울증 관련 교육
강원 인제군지회(지회장 황기석)는 조울병의 날을 맞아 6월 4일 인제군지회 강당에서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자살을 예방하기 위한 조울증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인제군보건소 주관으로 실시된 이날 교육에서는 국립춘천병원 강석훈 정신과전문의가 강사로 나섰다.



평창군지회, 국제 라이온스 후원 ‘산촌마을 효 큰잔치’
강원 평창군지회(지회장 함창식)는 6월 13일 평창군문화예술회관에서 국제 라이온스 (강남)354-D지구 나병관 총재 및 김남성 협의회장의 후원으로 평창군 관내 어르신들을 모시고 ‘산촌마을 효 큰잔치’를 개최했다.

권혁승 군수, 김영해 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각 기관단체장, 국제 라이온스 354-D지구 회원90여명과 어르신 10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효 잔치는 식전 행사에 평창군노인복지회관 향토소리전수회원들의 평창아라리와 댄스 스포츠팀의 라인댄스로 흥을 돋웠고 이어 노래와 마술로 어르신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날 권혁승 군수와 함창식 지회장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나병관 총재와 김남성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동해시지회, 노인 일자리사업 평가회·간담회 개최
강원 동해시지회(회장 이남균)는 2009년 노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 일자리사업 상반기 평가회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노인 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의 그간의 노고를 위로하고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소양교육과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참여자에게는 중식 및 다과를 제공했다.



영월군지회, 쌍용 역전경로당, 출산장려금 등 기탁
강원 영월군지회(지회장 엄재원) 쌍용 역전경로당(회장 이규호) 노인회원들은 짚공예품을 손수 제작, 판매해 수년째 초·중교에 장학금을 지급하는 것은 물론 매년 소년소녀가장 학자금으로 100만원씩을 영월군에 기탁하고 있다. 또한 6월 9일에는 쌍용6리 김근영씨를 직접 자택으로 찾아가 출산장려금으로 20만원을 전달했다. 김씨는 지난 2월 17일 셋째여아를 출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