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벨리곰 IP 활용 우수 디자인 기업 발굴
롯데홈쇼핑, 벨리곰 IP 활용 우수 디자인 기업 발굴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2.02 10:1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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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디자인재단과 ‘디자인 산업 육성’ 업무협약
(왼쪽 일곱 번째부터) 서울디자인재단 박진배 DDP 운영본부장, 최구환 디자인진흥본부장, 이경돈 대표,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이보현 콘텐츠부문장, 구본조 캐릭터사업팀장.
(왼쪽 일곱 번째부터) 서울디자인재단 박진배 DDP 운영본부장, 최구환 디자인진흥본부장, 이경돈 대표,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이보현 콘텐츠부문장, 구본조 캐릭터사업팀장.

오는 5월 신진 디자이너 제작 ‘벨리곰 긋즈’ 전시
스타트업 등 디자인 상품전시…‘DDPX벨리곰’운영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이 인기 캐릭터 벨리곰 IP(지적재산권)를 활용, 우수 디자인 기업 발굴 및 판로 개척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디자인재단과 디자인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이보현 콘텐츠부문장,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대표, 최구환 디자인진흥본부장, 박진배 DDP 운영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앞으로 양사는 ▲디자인 사업 공동 기획 및 홍보 ▲디자인 기업 신규 상품 개발 및 판로 지원 등에 상호 협력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오는 5월 DDP 디자인스토어에서 신진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벨리곰 긋즈를 전시하고,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이 개발한 디자인 상품을 선보이는 팝업 스토어 ‘DDPX벨리곰’을 운영할 예정이다.

‘DDPX벨리곰’에서는 벨리곰 IP를 활용해 디자인 기업이 개발한 신상품을 비롯해 품절대란을 일으켰던 벨리곰 인기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개발된 상품은 DDP디자인스토어에 입점돼 판매와 홍보를 지원 받으며,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상품은 벨리곰 자체 쇼핑몰 및 팝업스토어를 통해 공식 판매된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신진 디자이너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에 기반한 벨리곰 굿즈들이 디양하게 개발되길 바라며, 벨리곰이 디자인 산업 육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145만 팬덤의 벨리곰은 지난해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했다. 지난달에는 토끼로 변신한 벨리곰의 ‘벨리토끼의 당근농장’ 팝업스토어를 열어 시즌 그리팅 세트, 스트레스볼 등 굿즈 신상품이 5,000개 가량 판매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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