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2022년 매출 전년대비 28% 증가한 7,174억 달성
컴투스, 2022년 매출 전년대비 28% 증가한 7,174억 달성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02.10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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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컴투스가 지난 2022년 실적을 공시했다. 컴투스는 이번 매출은 전년대비 28.4% 증가해 7,174억원을 달성했으며, 같은기간 영업이익은 -166억원, 당기순이익은 –94억원이라고 10일 밝혔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프로야구 라인업’ 등 흥행작 및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등이 가세한 게임 사업의 글로벌 성과에 위지윅스튜디오, 마이뮤직테이스트 등 미디어 콘텐츠 계열사의 투자 결실이 더해지며 최대 매출 기록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컴투스는 2023년에도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한 지속 투자를 통한 괄목할만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먼저 게임 사업 부문에서는 ‘천억 클럽’ 라인업을 확대한다. 연간 3천억 원 이상 매출을 기록하는 ‘서머너즈 워’와 지난해 1,200억 원의 매출을 올린 ‘프로야구’ 라인업에 더해, 170여 개 국가로 서비스를 확대하는 ‘크로니클’, 6,300만 다운로드의 글로벌 IP 기반 MMORPG ‘제노니아’ 등 기대작들이 각각 3월과 6월 천억 클럽 도전을 시작한다.

미디어 콘텐츠 사업 부문에서도 올해 약 30여 편의 라인업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4개 계열사가 통합 출범한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와 ‘재벌집 막내아들’의 제작사 ‘래몽래인’, 영화사 ‘메리크리스마스’ 등의 미디어 밸류체인을 통해 드라마 ‘신병’ 시즌2와 ‘회계법인’, ‘신입사원 김철수’, 영화 ‘살인자의 쇼핑몰’, ‘드라이브’ 등과 예능, 공연 등 다채로운 작품을 연내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해 적극적인 투자로 게임과 미디어 콘텐츠, 메타버스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성공적으로 외형을 확대한 만큼, 올해는 게임 사업의 성장은 물론 신규 사업 부문에서의 결실을 본격화하고 글로벌 대표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발돋움한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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