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먹방부터 음악 예능까지 '내내스튜디오' 론칭
롯데홈쇼핑, 먹방부터 음악 예능까지 '내내스튜디오' 론칭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2.1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능 콘텐츠 전용 유튜브 채널 운영…콘텐츠 커머스 강화
롯데홈쇼핑이 오는 15일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를 론칭하고,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이 오는 15일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를 론칭하고,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최근 콘텐츠와 제품 판매를 결합한 콘텐츠 커머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단순 상품 판매가 아닌 스토리텔링으로 재미를 더한 콘텐츠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5일 먹방부터 음악 예능까지, 최신 콘텐츠를 총망라한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를 론칭한다. 

앞서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MBN, K-STAR 등 TV 채널을 통해 뷰티 예능 ‘랜선뷰티’와 골프 예능 ‘파하하’ 등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예능 콘텐츠를 선보여 왔다. 이 방송에서 소개된 상품이 롯데홈쇼핑에서 주문금액 50억원 이상을 달성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롯데홈쇼핑은 예능 콘텐츠 전용 유튜브 채널 운영을 통해 콘텐츠 커머스를 강화하고 젊은 고객 유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그 일환으로 오는 22일 개그우먼 김민경의 푸드 웹예능 ‘맛나면 먹으리’를 론칭하며, 내달 중 유명 인기 아이돌이 진행하는 보이는 라디오 콘셉트의 음악 예능 콘텐츠를 선보인다. 앞서 15일에는 ‘맛나면 먹으리’ 예고편과 편의점 꿀조합템 추천, 대전 맛집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숏폼 콘텐츠를 공개한다. 

향후 콘텐츠를 통해 소개된 상품은 TV, 모바일, 온라인 등 롯데홈쇼핑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론칭을 기념해 다이슨 에어랩(2명), 스타벅스 기프티콘(20명)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콘텐츠 커머스 역량 강화를 위해 금년 식품 전문 업체 ‘올박스’와 콘텐츠 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콘텐츠 전문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