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소아암 환아 위한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진행
롯데홈쇼핑, 소아암 환아 위한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진행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2.2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응원 메시지 작성…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통해 헌혈증 기부
롯데홈쇼핑이 지난 21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롯데홈쇼핑이 지난 21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이 소아암 환아를 위한 작은 실천을 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1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헌혈 참여율이 감소함에 따라 혈액 공급 부족 문제 해결에 동참하고, 소아암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우들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은 결과 60명 정원에 1시간 만에 100여명의 지원자가 몰렸다. 이를 계기로 롯데홈쇼핑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사회적 책임 활동을 다양하게 전개하며 사내 ESG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예정이다. 

지난 21일 대한적십자 이동식 헌혈 버스가 양평동 롯데홈쇼핑 본사 앞을 방문해 약 6시간 동안 헌혈 캠페인이 진행됐다. 헌혈에 참여한 직원들은 소아암 환아를 위한 응원 메시지를 직접 작성하고, 헌혈증을 기부했다. 

이는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를 통해 소아암을 앓고 있는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소아암 환아 수술비 지원을 위한 사내 모금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맞춤형 나눔 활동을 전개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