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충주시지회, 2023 노인자원봉사단 단장 교육
대한노인회 충북 충주시지회, 2023 노인자원봉사단 단장 교육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2.27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지회가 노인자원봉사단 단장교육을 시행했다.
충주시지회가 노인자원봉사단 단장교육과 '발달장애 청소년과 함께하는 공기정화식물 전달식'을 가졌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충주시지회(지회장 이상희)는 2월 23일 지회 2층 힐링실에서 노인자원봉사단 대표단장 11명을 대상으로 단장교육을 시행했다.

교육은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 운영안내 책자를 통해 단장의 역할 및 봉사자 필수교육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활동일지 작성방법과 봉사단 활동 시 필요한 전반적인 지침을 안내했다.
  
지회는 2011년부터 노인자원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현재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일반 공모제로 시행하게 되어 규제가 많고 복잡해짐에 따라, 노인자원봉사의 순수성을 잃을 뿐 아니라 행정 소모가 불필요하게 많아져 어려움이 많다. 

이상희 지회장은 “충주시지회 11개 봉사단 220명 봉사자들이 지난해 7개월 동안 무사고로 지역사회에서 최선을 다해서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올해도 봉사자 전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똘똘 뭉쳐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즐겁고 행복하게 노인자원봉사활동 하셔서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은 한국장애인부모회 충주시지부와 연계해 발달장애 청소년과 함께하는 공기정화식물 전달식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