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라이프, '올해 소비자 평가 최고 브랜드 대상' 수상
교원라이프, '올해 소비자 평가 최고 브랜드 대상' 수상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3.02.24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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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수금 9129억원 돌파, 회원 수 100만명 육박
‘2023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KCAB)’ 수상 시상식(사진=교원)
‘2023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KCAB)’ 수상 시상식(사진=교원)

[백세경제=김태일 기자] 교원라이프가 지난 23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3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KCAB)’ 시상식에서 상조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교원라이프는 이번 2023 KCAB 대상에서 재정건전성을 업계 최소 수준으로 높이고,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라이프케어 서비스 제공해 온 점을 높게 평가 받아 상조 서비스 부문 대상에 올랐다.

교원라이프는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수협은행 등 신뢰도 높은 제1금융권 회사와 지급보증계약을 통해 고객이 납부한 선수금을 보존하고 있다. 제1금융권을 통해 선수금을 보호하고 있는 상조회사는 교원라이프를 포함한 7곳에 불과하다.

상조 회사의 재정 능력을 평가하는 주요 지표인 지급여력비율과 부채비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교원라이프의 지급여력비율과 부채비율은 각각 101%와 99%로 상조업계 평균치 각각 96%와 104%보다 우수하다.

교원라이프는 고품격 장례 서비스 외에도 교육, 생활가전, 여행, 웨딩,봉안당 등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새로운 전환 서비스를 계속해서 선보이며 고객 혜택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한 서울, 화성, 아산, 김해 등 7개 직영 장례식장을 통해 프리미엄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교원라이프에 대한 높은 고객의 높은 신뢰도와 만족도는 회원 수와 선수금 증가로 나타나고 있다. 교원라이프의 누적 회원 수는 2020년80만명, 2021년 90만명을 돌파했으며, 올해 100만명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선수금 규모는 2020년 5020억원, 2021년 7167억원, 2022년 9월말 9129억원으로 높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교원라이프 관계자는 “교원라이프에 대한 고객의 신뢰와 지지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이번 수상을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라이프케어 서비스 다변화와 상조 사업 경쟁력 제고 등을 통해 상조업계 선두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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