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지회, 경로당 중식도우미 직무 및 소양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지회, 경로당 중식도우미 직무 및 소양교육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3.02 0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일산서구지회가 중식도우미 사업단의 직무 및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고양시 일산서구지회가 중식도우미 사업단의 직무 및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인사말하는 이세화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지회(지회장 이세화)는 2월 14일과 21일 4회에 걸쳐 대화노인종합복지관 3층 대회의실에서 중식도우미 사업단의 직무 및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중식도우미 220명 중 219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사업단의 활동지침 등의 직무 매뉴얼 교육, 안과질환 강좌, 교통안전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직무교육에서는 경로당 활동일지 작성방법, 부정수급 예방 및 사례안내, 활동시 주의사항 등을 소개하고, 참석자 전원에게 활동시 필요한 앞치마와 고무장갑 등을 지급했다.

소양교육에서는 새빛안과 김완기 강사를 초빙하여 노인성 눈 질환에 대한 강의 및 예방법을 소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일산서부경찰서 이광수 경감을 초빙해 보이스피싱 예방과 어르신보행자들의 무단횡단 사고예방 및 안전수칙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이세화 지회장은 “일자리뿐만 아니라 생활 속에서 행복하기 위해서는 건강해야한다. 규칙적인 생활과 충분한 물 섭취로 건강관리를 하여 일자리 활동을 즐겁게 하시길 바란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