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지회, 킨텍스지원도우미·체육시설관리도우미 직무·소양 교육
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지회, 킨텍스지원도우미·체육시설관리도우미 직무·소양 교육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3.1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일산서구지회가 킨텍스지원도우미, 체육시설관리도우미 사업단의 직무소양교육을 진행했다.
고양시 일산서구지회가 킨텍스지원도우미, 체육시설관리도우미 직무소양교육을 진행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지회(지회장 이세화)는 3월 7일 대화노인종합복지관 3층 강당에서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킨텍스지원도우미, 체육시설관리도우미 사업단의 직무소양교육을 진행했다. 

소양교육은 새빛안과 김완기이사·김회원부장이 맡아 노인성 안과질환의 종류, 예방법을 교육했으며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안과질환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어 일산서부경찰서 이광수 경감의 일상생활 속 교통안전 및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에서는 경찰업무 실전경험에서 얻은 다양한 사례, 대처요령 등을 소개했다.

직무교육에서는 노인일자리 활동 시의 주의점, 활동일지 작성법, 부정수급사례 소개 등을 진행했다. 

이세화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진정한 행복은 주어진 환경에서 늘 감사한 마음으로 즐겁고 보람차게 생활하는 것”이라며 “일자리를 통해 건강과 행복을 찾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