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버스, 가상 오피스 영상 최초 공개
컴투버스, 가상 오피스 영상 최초 공개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04.1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버스 실제 가상 오피스 비주얼 영상 공개 (사진=컴투스)
컴투버스 실제 가상 오피스 비주얼 영상 공개 (사진=컴투스)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컴투스 계열사 컴투버스가 인프라스트럭처에 설계되고 있는 ‘컴투버스’의 실제 가상 오피스 모습을 공개했다. 컴투버스는 올해 2분기 상용화 예정인 컴투버스의 실제 가상 오피스 모습을 담은 시연 비주얼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19일 전 세계에 선보였다.

컴투버스는 영상을 통해 메타버스 업무 공간과 그 기능을 설명했다. 동료와의 대화부터 회의, 프레젠테이션 등 여러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직접 시연하며 온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이어주는 가상 오피스 환경을 소개한다.

가상 오피스에서는 동료와의 커뮤니티 형성과 인사 시스템도 가상 환경에 최적화했다. 모든 직원이 접근 가능한 메인 로비에서는 자유롭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이 조성됐다.

이경일 컴투버스 대표는 “컴투버스는 법인 출범 1년 만에 상용 버전의 첫 서비스를 앞둘 정도로 메타버스 서비스에 대한 기획과 개발을 집중력 있게 진행해 왔다. 또한, 설립 시점 대비 5배 기업 가치를 인정받으며 하나금융그룹, 교보문고, 교원그룹, SK네트웍스 등으로부터 16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며, 앞으로도 여러 산업 분야의 유력 기업들과 투자 및 파트너십으로 강력한 메타버스 얼라이언스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컴투버스는 고도화된 메타버스 오피스 환경 구축을 위해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코리아, 셀바스AI 등 20여 개의 여러 분야 기업들과 기술 및 사업을 협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