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그룹 슈퍼두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영예
bhc그룹 슈퍼두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영예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4.19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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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상…인테리어 부문 수상
슈퍼두퍼 강남점 전경 이미지.
슈퍼두퍼 강남점 전경 이미지.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bhc그룹이 선보이는 수제버거 브랜드 슈퍼두퍼의 글로벌 1호 매장 ‘슈퍼두퍼 강남점’이 독일의 ‘2023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마케팅 컨설팅 회사인 IFD(International Forum Design)사에서 수여하는 상으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받는다.

2023년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전 세계 56개국 10,560개 출품작이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인테리어, 건축, 서비스 디자인,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총 9개 부문에서 경쟁을 펼쳤다. 수상작은 20여 개국의 60여 명의 디자인 전문가들이 심사에 참여해 혁신과 기량, 심미적, 사회적 책임, 포지셔닝 측면을 고려해 선정했으며, 슈퍼두퍼 강남점은 인테리어(Hospitality interiors)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슈퍼두퍼 강남점은’ 지난 2022년 11월,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론칭한 미국 샌프란시스코 대표 수제버거의 글로벌 1호 매장이다. 슈퍼두퍼 강남점은 미국 본토 매장과의 차별화된 콘셉트인 ‘세계 최고급 버거 다이닝 인테리어’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슈퍼두퍼 강남점의 ‘세계 최고급 버거 다이닝 인테리어’는 브랜드 슬로건인 ‘FAST FOOD BURGERS. SLOW FOOD VALUE’의 가치에 ‘샌프란시스코‘와 ‘강남’의 지역적인 특징을 담았다. 여유로운 삶(Slow Life)을 지향하면서도 첨단 기술력을 겸비한 샌프란시스코의 분위기와 모든 것들이 빠르게 흘러가는 도시 서울과 그 중심인 강남의 분위기를 잘 버무려 자연친화적인 우드 소재와 메탈 소재를 믹스매치 했다. 

bhc그룹은 실제 버거를 상징하는 요소들을 매장 곳곳에 담아내며 오감을 자극하는 미식의 공간으로 탄생시킨 게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bhc그룹 디자인팀 정찬진 이사는 “앞으로 선보일 새로운 슈퍼두퍼 매장에서도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분위기로 누구나 오고 싶은 공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bhc그룹이 선보인 슈퍼두퍼는 샌프란시스코를 비롯해 미국 서부지역을 대표하는 수제버거 브랜드다. 슈퍼두퍼 강남점에서는 시즌 한정 메뉴를 포함해 총 10종의 버거와 사이드 메뉴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4월 말 홍대입구역 인근에 2호점 출점을 통해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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