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크로니클-원펀맨,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컴투스 크로니클-원펀맨,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04.2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컴투스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크로니클)’이 한국서버에 글로벌 인기 IP ‘원펀맨’과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컴투스는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지역에는 오는 27일 업데이트가 진행된다고 25일 밝혔다.

TV 애니메이션 '원펀맨'은 주먹 한 방으로 모든 적을 쓰러뜨리는 히어로 '사이타마'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다수 등장한다. 2015년에는 제1기, 2019년에는 제2기 TV 애니메이션이 제작돼 전 세계 팬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거뒀다.

컴투스는 ‘원펀맨’의 주요 인물들이 ‘크로니클’에 소환수로 등장한다고 설명했다. 캐릭터는 총 8종으로 태생 5성 불 속성 소환수 ‘제노스’와 ‘아토믹 사무라이’, 물 속성 소환수 ‘가로우’와 ‘실버 팽’, 바람 속성 소환수 ‘전율의 타츠마키’와 ‘지옥의 후부키’, 태생 4성 어둠 속성 소환수 ‘킹’, 빛 속성 소환수 ‘무면허 라이더’가 있다. 각 캐릭터는 ‘나선 소각포’, ‘유수암쇄권’ 등 원작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하는 여러 기술들을 사용한다.

해당 소환수들은 모두 오는 5월 24일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태생 5성 등급의 컬래버레이션 소환수를 더 쉽게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소환 마일리지를 200회 적립하면 컬래버레이션 소환수를 획득할 수 있는 ‘강자 선택 소환서’가 제공된다.

‘원펀맨’의 주인공인 사이타마는 소환수로 등장하는 대신 NPC와 던전 퀘스트 컷신 등 여러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먼저 오는 5월 24일까지 매일 제공 되는 새로운 임무를 수행하고 8명의 원펀맨 컬래버 캐릭터에게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길드 레이드 참여 횟수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로그인만 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접속 이벤트가 오는 30일까지 열리며, 성장의 길 등을 클리어하고 환원석, 무지개몬, 생명의 숨결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정의 집행! 성장의 길’ 이벤트도 오는 5월 24일까지 진행된다.

컴투스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는 ‘크로니클’과 ‘원펀맨’이 만난 만큼 글로벌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예상된다. 두 IP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콘텐츠로 ‘크로니클’의 매력과 잠재력을 더욱 끌어내고 세계 전역에서의 흥행을 더욱 탄탄하게 다져나갈 것”이라며 “이번 협업에 대한 세계 각지 유저들의 관심도 매우 뜨거운만큼 세기의 컬래버레이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