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서울 강동구지회, 노인일자리 참여자 활동·안전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서울 강동구지회, 노인일자리 참여자 활동·안전교육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5.02 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동구지회가 노인일자리 참여자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활동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서울 강동구지회가 노인일자리 참여자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활동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인사말하는 엄기순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서울 강동구지회(지회장 엄기순)는 4월 10~20일 지회 3층 강당에서 460여명의 노인일자리 참여자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활동 및 안전교육을 매일 1~2회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1회 50명 이내의 인원으로 나누어 참석하고 전원 마스크를 착용했으며, 교육장소 환기, 음식물 섭취 제한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1강과 2강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제공되는 안전교육 동영상을 시청하고 OX퀴즈를 참여 어르신들과 함께 풀어보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1강 ‘화상예방교육’은 노인들이 집안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상사고 사례와 예방법을 교육했으며, 2강 ‘안전사고예방교육’ 에서는 상해의 종류와 상황별 응급처치 방법들을 알아보고, 심폐소생술 시행순서와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을 학습했다.

3강 활동교육은 각 사업단별로 활동방법 및 활동일지 작성, 부적격자와 부정수급 관리 등 참여자들이 꼭 숙지하셔야 할 사항을 다시 한번 전달하였고, 활동 마지막까지 어르신들이 안전사고 없이 잘 마무리 하실 수 있도록 당부의 메시지도 전달했다.

교육에 참가한 어르신들은 각 사업단별로 배치돼 1월 중순부터 시작해서 12월 초순까지 11개월간 활동한다.

엄기순 지회장은 “건강한 노년을 위해 어르신들께서 적극적으로 일자리에 참여해달라”며 “활동 하시면서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