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연합회, 권혁희 신임 부회장에 임명장 수여
강원연합회, 권혁희 신임 부회장에 임명장 수여
  • 김용환 기자
  • 승인 2009.07.17 11:56
  • 호수 1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연합회, 권혁희 신임 부회장에 임명장 수여
강원연합회(회장 서정목)는 7월 1일 연합회장실에서 신임 권혁희 부회장(여, 73)과 고옥자(여, 62) 이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날 임명된 권혁희 부회장은 강원도청 복지국장을 역임했으며, 고옥자 이사는 효자종합사회복지관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또 강원연합회는 7월 3일 연합회 노인대학 강의실에서 노인대학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노인대학 운영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한 강원연합회는 7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양양군 강원대학교 동해수련원에서 시군 취업지원센터장 교육 및 수련회를 가졌다.


속초시지회, 노인대학생들 행복노래방 출연
강원 속초시지회(지회장 주종칠) 부설 노인대학생 90여명은 7월 10일 속초시지회 회의실에서 영동방송(YBS) 행복노래방에 출연, 노인대학 강복희 선생의 노래지도를 통해 배운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이날 행복노래방에서 1등을 한 어르신은 옥 매트를 받았고, 홍사연 어르신과 정병채 어르신은 깜짝퀴즈 10문제를 서로 맞추는 게임을 통과해 쌀 30kg을 독거노인에게 배달토록 했다.
한편 속초시지회는 7월 11일 도평리 경로당에서 내빈과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평리 경로당 개소식을 했다.

정시영 기자/속초



화천시지회, 기관·사회단체장, 장수식당서 배식봉사
강원 화천군이 주최하고 화천군 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자원봉사운동선언(노블레스 오블리주)이 7월 3일 화천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개최되고 화천군노인회관 1층 장수식당에서는 기관 사회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 무료급식 봉사활동이 전개됐다.

자원봉사운동선언(노블레스 오블리주)은 사회지도층 인사들이 솔선수범해 봉사활동을 전개하자는 운동이다.

이날 장수식당에서는 정갑철 화천군수가 밥을 푸고, 이진삼 화천군지회장은 어르신들에게 직접 식판을 나르는 등 기관 사회단체장들의 봉사가 눈길을 끌었다.




고성군지회, 금강산 전망대 등 견학
강원 고성군지회(지회장 함귀호)는 7월 3일 6·25를 상기하며 간성읍분회 회원 80명을 대상으로 DMZ박물관, 6·25전시체험관, 금강산전망대, 건봉사 등을 견학했다.



평창군지회, 노인게이트볼 친선대회 개최
강원 평창군지회(지회장 함창식)는 7월 6일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평창군 장평면 노인게이트볼장에서 노인게이트볼 친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소의 기량을 맘껏 발휘하며 우정과 화합을 다진 가운데 첫 출전을 한 대화노인회 게이트볼회원들이 준우승을 거머쥐는 쾌거를 이뤘다. 우승은 진부A팀, 준우승은 대화팀, 공동 3위는 평창팀, 봉평팀이 각각 차지했다.



제천시지회, 노인대학 수학여행
강원 제천시지회(지회장 이상근) 부설 노인대학(학장 한경수)은 6월 10일 제28기 노인대학 학생 60명과 지회 임직원 10명 등 70명을 대상으로 안동댐과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목조다리인 월령교, 퇴계 이황 선생의 위폐를 모신 도산서원 등을 둘러보는 수학여행을 실시했다.



인제군지회, 노인대학 현장학습
강원 인제군지회(지회장 황기석) 부설 노인대학 제11기 노인대학생 45명은 7월 2일 6·25 전쟁의 아픈 역사를 되돌아보기 위해 서울 용산의 전쟁기념관과 국립중앙박물관 등을 둘러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