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서천군과 ‘한산모시 활성화 지원’…후원금 2천만원 전달
신협, 서천군과 ‘한산모시 활성화 지원’…후원금 2천만원 전달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3.05.0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부터) 협약식에 참석한 김기웅 서천군수, 송재근 신협중앙회 사업대표이사.(사진=신협)
(좌측부터) 협약식에 참석한 김기웅 서천군수, 송재근 신협중앙회 사업대표이사.(사진=신협)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신협중앙회(신협)가 한산모시 전통 계승과 현대화를 통한 모시산업 발전 지원에 앞정선다. 그 일환으로 신협은 지난 4일 서천군청에서 서천군과 ‘한산모시 활성화 및 지역특화산업 육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 송재근 신협중앙회 사업대표이사, 김기웅 서천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신협은 서천군과 협력해 한산모시 활성화를 위해 힘쓸 것을 약속했다.

신협은 이번 협약은 우리나라 고유의 의류직물인 한산모시의 전통을 계승하고, 현대화를 통해 모시산업의 발전과 부흥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고 설명했다. 신협은 민관 파트너십을 토대로 한산모시 생산품 판로 확대, 상품개발, 판로 마케팅 및 모시산업 활성화를 지원한다.

또한, 신협은 업무협약 체결과 함께 제33회 한산모시문화제의 성공 개최를 위한 후원금 2천만 원을 서천군에 전달했다.

송재근 사업대표이사는 “고대 삼국시대부터 사용한 기록이 있는 유구한 역사를 가진 한산모시가 현대사회에서도 널리 사용될 수 있도록 신협이 지원할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며 “전통의 계승뿐 아니라 모시의 현대화 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협은 지난 2018년부터 문화재청, 서울시, 전주시, 제주특별자치도 등 여러 지자체 및 정부 부처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전통 사업을 육성/활성화하는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