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글로벌 TV 시장서 32.1% 점유율 기록 1위 수성
삼성전자, 글로벌 TV 시장서 32.1% 점유율 기록 1위 수성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5.23 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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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액기준, 75형 이상 초대형 TV 시장서도 38.8% 기록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32.1%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지켰다.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32.1%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지켰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32.1%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지켰다. 22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옴디아가 발표한 1분기 글로벌 TV 시장 데이터에서 삼성전자는 Neo QLED/OLED/라이프스타일 TV 등 프리미엄/초대형 제품들을 앞세워 금액 기준 32.1%의 점유율을 기록해 경쟁사들과 격차를 크게 유지하며 18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 달성을 위한 순조로운 출발을 시작했다. 

특히 글로벌로 성장이 점차 확대되는 75형 이상 초대형 TV 시장에서 삼성은 38.8%의 금액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프리미엄 TV 최대 시장인 북미와 유럽에서도 각각 52.6%와 60.7%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는 98형 신제품을 앞세워 43.9%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독보적 1위를 지켰다. 

삼성이 주도하고 있는 QLED 시장의 경우 지난해 1분기 대비 13% 증가한 373만 대가 판매되며 전체 TV 시장의 8.0%를 점유했다. 이중 삼성전자는 215만 대의 QLED를 판매하며 전체 QLED 시장의 57.5%를 차지했다. 

한편 삼성 QLED는 2017년 첫 출시 후 올해 1분기까지 누적 판매 약 3800만 대를 기록하며, 프리미엄 TV 시장의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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