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엘라이브, ‘롯데카드 앱’동시송출…커머스 플랫폼 확장
롯데홈쇼핑 엘라이브, ‘롯데카드 앱’동시송출…커머스 플랫폼 확장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5.2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소비 성향 등 고객 분석 맞춤 상품 추천 협업 확대
롯데홈쇼핑 엘라이브,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롯데홈쇼핑 엘라이브,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의 모바일TV ‘엘라이브’를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도 동시에 볼 수 있게 됐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자체 유통채널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플랫폼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이며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앞서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10월 G마켓을 통해 ‘엘라이브’를 동시 송출한 결과 1시간 만에 10만명 이상의 시청자가 몰리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며 미래 고객 확보에 집중하고 있는 롯데카드와 ‘엘라이브’ 동시 송출을 기획했다고 25일 밝혔다. 카드사앱을 통한 ‘엘라이브’ 송출은 첫 번째 시도로 향후 성별, 연령, 소비 성향 등 고객 분석을 통한 맞춤 상품을 추천하는 등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23일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엘라이브’ 동시 송출을 시작했다. MZ세대에게 신명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니 토드백’, ‘팀버랜드 트레킹 슈즈’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 강화 일환으로 모바일TV ‘엘라이브’를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동시 송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체 채널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이며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경쟁력을 높여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