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 ‘제14회 선동열배 OK 전국농아인야구대회’ 성료
OK금융, ‘제14회 선동열배 OK 전국농아인야구대회’ 성료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05.3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OK금융그룹)
(사진=OK금융그룹)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OK금융그룹이 농아인을 위한 스포츠 지원을 다각도로 전개하고 있다. OK금융그룹은 한국농아인야구소프트볼연맹이 주최, 주관하고 계열사인 OK저축은행과 프로야구단 KT위즈, 대상웰라이프, 보배반점이 공동 후원하는 ‘제14회 선동열배 OK 전국농아인야구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OK 전국농아인야구대회’는 지난 2010년 OK저축은행의 후원으로 처음 개최된 이후 최윤 OK금융그룹 회장과 선동열 전 야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농아인을 위한 스포츠 후원에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시작된 대회다. 올해부터는 대상웰라이프와 보배반점이 새로운 후원사로 나서 농아인 스포츠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이번 대회는 각 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승부를 가렸으며, 지난 20일 충청북도 충주시에 위치한 충주야구장과 엄정야구장에서 열린 예선전을 통해 대구 호크아이즈, 안산 윌로우즈, 전북 데프다이노스, 청주 드래곤이어즈 등 4개 팀이 준결승 진출을 확정 지었다.

준결승 무대는 지난 27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펼쳐졌다. 안산 윌로우즈와 전북 데프다이노스와의 준결승 1경기에선 14대 8로 안산 윌로우즈가 승리하며 결승전 티켓을 거머쥐었다. 청주 드래곤이어즈와 대구호크아이와의 준결승 2경기는 우천 취소로 추첨을 통해 청주 드래곤이어즈가 결승전에 진출했다. 이어 결승전이 우천으로 취소되며 안산 윌로우즈와 청주 드래곤이어즈가 공동으로 우승했다.

OK금융그룹은 대회 후원뿐만 아니라 농아인을 위한 스포츠 지원을 다각도로 전개하고 있다. 지난 2015년에는 아시아·태평양 농아인 경기대회에 출전하는 농아인 국가대표 야구팀을 후원했으며, 농아인 장학생 선발 및 지원, 장애인 야구 꿈나무를 위한 실내연습장 건립 비용도 기부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전국 농아인들이 장애를 딛고 경기를 펼치는 선수들의 모습을 보며 일상에 즐거움을 더하고 사회적 편견을 깰 수 있는 용기를 찾길 바란다”며 “전국농아인야구대회가 농아인들에게는 희망을 전하고 비장애인들에게 농아인 스포츠를 알려 장애인 인식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