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임원희 ‘LS 광고 모델’ 발탁…누적 조회수 ‘500만’ 돌파
배우 임원희 ‘LS 광고 모델’ 발탁…누적 조회수 ‘500만’ 돌파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05.3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편의 LS유튜브 광고 댓글수만 약 1,000개 이상 달려
배우 임원희가 LS그룹 디지털 광고에 출연해 LS사업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S그룹)
배우 임원희가 LS그룹 디지털 광고에 출연해 LS사업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S그룹)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LS그룹이 최근 색다른 유튜브 용 디지털 광고를 제작해 선보였다. LS그룹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LS티비를 통해 배우 임원희를 광고 모델로 발탁, 그가 LS그룹 모델 섭외 요청을 받고 이를 준비하는 과정을 담은 총 네 편의 짧은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LS가 방송용 광고를 제작한 것은 LS CI를 처음 선포한 2005년, 그룹 출범을 알리는 광고를 제작한 이후 창립 20년만에 두 번째다.

LS는 ‘LS의 친환경 전기·전력 기술이 대한민국 기업을 움직이게 한다’ 라는 기본 콘셉트를 바탕으로 배우 임원희를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공개된 4편의 LS 유튜브 광고는 5월 말 현재, 업로드 3주 만에 총 누적 조회수 500만회 이상을 기록하고 댓글수만 약 1,000개 이상 달렸다.

배우 임원희는 ‘미운 우리 새끼’, ‘돌싱포맨’, ‘낭만닥터 김사부3’ 등 예능과 드라마 다수에 출연하며, 친근하고 서민적인 이미지로 잘 알려졌다.

특히 브이로그로 제작된 2편의 영상에는 올해 초 비전2030을 선포하며 그룹의 제 2 도약을 이끌고 있는 구자은 회장이 까메오로 등장, “이거 다 LS 없으면 안 돌아갑니다”, “LS는 글로벌 종합 에너지 솔루션 기업이 될 것”이라는 멘트를 하며 깜짝 출연했다.

앞서 구 회장은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3’을 찾아 최근 기술 트렌드인 자율주행, 모빌리티, 넷 제로 등 미래 기술들을 직접 체험하며, “‘모든 사물의 전기화(Electrification in everything)’ 시대에 이 모든 기술도 LS가 없으면 안 돌아간다”고 말한 바 있다.

LS그룹 관계자는 “이 같은 활동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도 LS 알리기 N행시 콘테스트, 인기 유튜버 콘텐츠 협업, 국내외 각종 전시회 참가 등 고객 및 대중들과의 소통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며, “기존 B2B 기업이라 다소 부족했던 브랜드 마케팅 PR을 활발히 펼침으로써 LS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