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남주 캠코 사장, 여름철 대비 특별 안전점검 실시
권남주 캠코 사장, 여름철 대비 특별 안전점검 실시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06.1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캠코)
(사진=캠코)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권남주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이 ‘광주광역시 광산구 송정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건설 현장을 찾았다. 캠코는 권사장이 현장을 찾아 여름철 대비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은 권 사장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조성한다”는 안전보건경영방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현장을 찾은 권 사장은 △온열질환 예방대책 시행 여부 △중대재해 3대 사고유형(추락, 끼임, 부딪힘) 예방조치 상태 △공사장 주변 안전관리 상태 △위험성평가 및 작업 전 안전점검회의(TBM: Tool Box Meeting) 실시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특히 중대재해 발생 예방을 위해 외부비계, 안전난간대 등 기본 안전시설 설치 상태를 면밀히 점검했다.

안전점검을 마친 권 사장은 현장 근로자, 협력사 관계자들과 즉석 간담회를 열어 현장의 애로사항과 안전관리 개선점에 대한 의견도 나눴다.

캠코는 이번 특별점검을 시작으로 8월까지 전체 건설 진행 사업장을 대상으로 여름철 자율 안전패트롤 점검을 실시했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안전해야 건강한 내일을 맞이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중대재해 예방체계를 구축해, 근로자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