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 경산시지회, 관광명소 컬러링북 색칠하기 프로그램
대한노인회 경북 경산시지회, 관광명소 컬러링북 색칠하기 프로그램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6.14 0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지회가 컬러링 북 색칠하기 프로그램 활동을 시행했다.
경산시지회가 컬러링북 색칠하기 프로그램 활동을 시행했다. 사진은 와촌면 소월리 경로당.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 경산시지회(지회장 최재림)는 5월 25일부터 400여 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컬러링북 색칠하기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이번 컬러링북 색칠하기 프로그램은 경로당 행복 선생님이 35개 경로당을 찾아가서 400여 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인지기능 저하 예방과 삶의 활력을 증진하기위해 시행했다. 

특히 경산지역의 문화유산에 많은 관심을 갖도록 경산시 문화관광과에서 제작한 컬러링 북으로 그리기 미술 활동을 시작해 소통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참여 어르신들로부터 매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와촌면 소월리 경로당에서 실시하면서 사진 찍기 좋은 녹색 명소 반곡지와 국가 지정 천연기념물인 경산의 삽살개, 경북도 유형문화재인 난포고택을 색칠하며 경산의 명소를 체험했다.

참여한 한 어르신은 “몸이 불편해서 반곡지에 놀러 갈 수 없는데 색칠 놀이하면서 구경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라고 했다.

최재림 지회장은 “어르신들에게 재미있게 색칠 놀이를 통해 경산 관광 홍보도 하면서 치매 예방과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