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남 여수시지회, 주택구봉경로당에서 효 봉사활동
대한노인회 전남 여수시지회, 주택구봉경로당에서 효 봉사활동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6.16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지회가 주택구봉경로당 전 회원을 모시고 효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여수시지회가 주택구봉경로당 전 회원을 모시고 효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남 여수시지회(지회장 김명남)는 6월 13일 주택구봉경로당에서 국동주택단지 주민 어르신과 주택구봉경로당 전 회원을 모시고 효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효 봉사는 우산클럽(회장 김태호) 후원으로 실시됐으며, 김명남 지회장, 국동 김종필 동장, 이광일 도의원, 고용진·정신출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우산클럽 김태호 회장의 지휘 하에 오전에는 어르신들에게 이발과 미용, 파마·염색, 네일, 기초안마, 아로마오일 마스크팩 등의 봉사를 진행했으며, 오후에는 국밥 나눔 봉사, 노래 봉사로 어르신들을 즐겁게 했다.

우산클럽은 자영업자와 직장인으로 구성되어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교통이 취약한 도서 지역의 노인들을 찾아가 효 봉사를 정기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독거노인들을 꾸준히 방문하여 도시락 봉사 및 필요 물품도 전달하고 있어, 어르신들에게는 고마운 지역의 봉사단체이다.

주택구봉경로당 김채길 회장과 회원들은 도움을 주신 미용사분들 그리고 봉사에 참여해 주신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봉사에 참여한 미용사들은 “뿌듯하고 보람된 하루였다”고 말했다.

김명남 지회장은 “지회에서는 지자체 및 민간 봉사단체와 잘 연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어르신들을 편안히 모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