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홈 헬스케어 트레이너 ‘다빈치’ 출시
바디프랜드, 홈 헬스케어 트레이너 ‘다빈치’ 출시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3.06.2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성분 측정으로 차원이 다른 건강관리”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다빈치’(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다빈치’(사진=바디프랜드)

[백세경제=김태일 기자] 바디프랜드가 체성분 측정과 맞춤형 마사지 추천 기능을 갖춘 홈 헬스케어 트레이너 ‘다빈치(Davinci)’를 출시한다.

바디프랜드는 ‘다빈치’는 체성분을 측정한 다음, 분석 결과에 따라 최적의 맞춤식 마사지 프로그램을 추천해주는 차세대 헬스케어 플랫폼이라고 22일 밝혔다. XD-프로계열의 안마모듈을 적용해 한번에 6도씩 정밀하게 움직이고, 온열기능이 개선된 마사지 온열볼로 따뜻한 온열 마사지를 제공하며, XD 돌출량도 기존 제품보다 150% 향상돼 깊고 부드러운 안마감을 느낄 수 있다.

생체전기저항분석법인 BIA(Bio-Electrical Impedance Analysis) 기술을 적용해, 손바닥과 발바닥 부분에 장착된 체성분 단자를 통해 사용자의 근육량, 체지방률, 체질량지수(BMI), 체수분, 단백질, 무기질, 체지방 등 7가지 체성분을 측정하여 분석한다. 

자동차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으로 유명한 이탈리아의 디자인 컨설팅 회사 ITAL design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디자인도 돋보인다. 자동차 스타일링에서 모티브를 얻은 곡선, 소재 등의 요소를 가미해 미래적인 느낌의 형태와 컬러로 디자인했다. 자체 제작 브랜드 사운드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더 타임 투 비 노블(The time to be noble)’도 적용됐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육량, 체지방률, BMI, 체수분 등 7가지 체성분을 분석한 후 사용자에게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다빈치의 차별화된 특징”이라며 “사용자의 건강상태에 대해 구체적인 데이터를 피드백해주는 홈 헬스케어 플랫폼 ‘다빈치’를 출시하게 된 것은 바디프랜드만의 그동안 축적된 남과 다른 기술력의 결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