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광주연합회(회장 정광영)는 2월 4일 효령노인복지타운(본부장 정경남)과 노인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효령노인복지타운의 정경남 본부장, 서정미 팀장, 김 걸 담당자와 대한노인회 정광영 광주연합회장, 주병진 부회장, 박하경 노인대학장, 강주수 사무처장, 송숙란 센터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지역사회 중심의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경로당 복지서비스 관리체계 구축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노인복지 등 사회복지 정보교환 ▷지역사회 중심의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경로당 복지서비스 관리체계 구축 ▷취약경로당 어르신들에게 ‘행복동행’ 프로그램으로 물리치료, 중식제공, 노래교실 등 노인여가프로그램 체험, 타운견학 등을 함께 지속하기로 했다. ‘행복동행’은 도농지역 취약경로당 20개소, 150여명을 선정해 제공할 예정이다.
정경남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취약경로당 어르신에게 그간 부족했던 노인건강증진 복지서비스를 효령노인복지타운이 보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정광영 연합회장은 “경로당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통한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이번 협약을 맺게 되어 감사하다”며 “우리 연합회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초고령사회를 선도하는 존경받는 어르신 단체로 힘찬 발돋움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댓글입력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내 댓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