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광주 광산구지회 소속 첨단2동 두산아파트경로당, 모범경로당 선정

광산구지회 첨단2동 두산아파트경로당이 전국 모범경로당에 선정되어 현판식으 개최했다.
광산구지회 첨단2동 두산아파트경로당이 전국 모범경로당에 선정되어 현판식을 개최했다. 왼쪽에서 세번 째가 유한봉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광주 광산구지회(지회장 유한봉) 소속 첨단2동 두산아파트경로당(회장 손말례)은 6월 17일 전국 모범경로당에 선정돼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유한봉 지회장과 임직원, 두산아파트경로당 손말례 회장과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모범경로당은 대한노인회 중앙회 주관으로 보조금 회계관리, 프로그램 보급, 경로당 임원 교육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선정한다. 올해는 전국 6만9000여개소 경로당 중에서 첨단2동 두산아파트경로당 등 69개소가 선정됐다.

두산아파트경로당은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을 이끄는 다양한 경로당 프로그램 운영, 경로당 회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환경 정화 활동, 투명한 경로당 운영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손말례 경로당회장은 “모범경로당이라는 영광스러운 명칭을 얻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경로당이 어르신들에게 편안한 쉼터이자 배움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한봉 지회장은 축사에서 “두산아파트경로당이 전국 수만 개의 경로당 중에서 모범경로당으로 선정된 것을 매우 축하한다”고 말했다.

광산구지회 두산아파트경로당 회원들이 모범경로당 현판식을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광산구지회 두산아파트경로당 회원들이 모범경로당 현판식을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백세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개의 댓글
댓글입력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