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울산 동구지회, 동구청과 노인지도자 업무연찬회 가져

울산 동구지회 2025년 노인지도자 업무연찬회를 가졌다.
울산 동구지회 2025년 노인지도자 업무연찬회를 가졌다. 왼쪽 네번째부터 김종훈 동구청장, 천두식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울산 동구지회(지회장 천두식)는 7월 18일 동구노인회관에서 김종훈 동구청장, 구의회 박경옥 의장과 천두식 지회장을 비롯해 관내 경로당회장, 총무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구청과 합동으로 2025년 노인지도자 업무연찬회를 가졌다.

이날 연찬회에 앞서 경로당에서 십시일반 모금한 680만원을 동구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으로 동구청장에게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산동부지사의 사전의료연명지정제도 안내를 진행했다. 

이어 경로당 시설 및 회계관리 분야에 대한 강의와 대한노인회 관련법령 및 정관, 지방조직 운영규정, 경로당 운영규정 설명 등의 강의가 실시됐다.

동구청 노인장애인과 황용주 노인행정팀장은 강의에서 경로당 운영 및 보조금 집행 기본원칙을 비롯해 시설 및 회계 관리 분야에 대해 자세한 설명과 분기별 정산방법 등을 사례중심으로 설명해 참석자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전우창 지회 사무국장은 최근 개정된 관련 규정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져 참석자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전 국장은 당면 업무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천두식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경로당 회장님과 총무님을 한자리에서 만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오늘 연찬회가 경로당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경로당 회원 확충 관련 지회 자체 시상 계획도 있으니 회원 확충에 많은 노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백세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개의 댓글
댓글입력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