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남 함양군지회, 제29회 노인의날 기념식 개최

함양군지회 노인의날 행사에서 내비들기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사진 오른쪽에서 일곱 번째부터 이영일 지회장, 진병영 군수, 김윤택 시의장. 
함양군지회 노인의날 행사에서 내비들기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사진 오른쪽에서 일곱 번째부터 이영일 지회장, 진병영 군수, 김윤택 시의장. 

[백세시대 = 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남 함양군지회(지회장 이영일)는 10월 24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29회 노인의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군의회 김윤택 의장, 도·시의원 등 내빈과 함양군지회 이영일 지회장, 지회 임원, 관내 분회장, 경로당 회장 및 회원 등이 참석했다.

식전공연으로는 함양군지회 안의실버색소폰봉사단의 흥겨운 색소폰 연주, 다볕실버팀의 댄스공연, 청춘댄스팀의 역동적인 댄스로 분위기를 띄웠다.

기념식에서는 노인강령과 경로헌장을 낭독하고 100세 장수노인, 장수부부, 모범노인, 노인복지 증진 기여자·기여 단체 등 28명의 개인과 3개 단체에 표창 및 표창패를 전달했다.

이영일 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 기념식이 원활한 교류의 기회가 됐다”며 “군민과 함께 참여하고 상호소통과 배려로 존경받는 노인상을 만들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어르신이 행복해야 함양이 행복하다는 신념으로 건강한 노후와 복지향상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연찬회에서는 배연일 강사의 ‘유병장수의 비밀’이라는 주제의 특강으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백세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개의 댓글
댓글입력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